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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기본 구조
C++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
#include <iostream>
int main() {
std::cout << "Hello, World!" << std::endl;
return 0;
}
- #include <iostream>: 표준 입출력 라이브러리를 포함
- int main() { ... }: 프로그램의 시작 지점
- std::cout << "Hello, World!" << std::endl;: 출력 명령어입니다. std::endl은 줄바꿈을 의미
- return 0;: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음을 나타냄
2. 변수와 자료형
C++의 기본 자료형으로는 int, float, double, char, bool 등
int a = 10;
float b = 5.5;
double c = 3.14159;
char d = 'A';
bool e = true;
3. 조건문
조건문은 if, else if, else를 사용
int x = 10;
if (x > 0) {
std::cout << "x는 양수입니다." << std::endl;
} else if (x == 0) {
std::cout << "x는 0입니다." << std::endl;
} else {
std::cout << "x는 음수입니다." << std::endl;
}
4. 반복문
반복문에는 for, while, do-while
// for 문
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std::cout << i << " ";
}
std::cout << std::endl;
// while 문
int j = 0;
while (j < 5) {
std::cout << j << " ";
j++;
}
std::cout << std::endl;
// do-while 문
int k = 0;
do {
std::cout << k << " ";
k++;
} while (k < 5);
std::cout << std::endl;
5. 함수
함수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 블록
int add(int x, int y) {
return x + y;
}
int main() {
int result = add(5, 3);
std::cout << "5 + 3 = " << result << std::endl;
return 0;
}
6. 클래스와 객체
C++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
class Dog {
public:
std::string name;
int age;
void bark() {
std::cout << name << "이(가) 짖습니다!" << std::endl;
}
};
int main() {
Dog myDog;
myDog.name = "Buddy";
myDog.age = 3;
myDog.bark(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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