변수와 데이터
변수 선언: 타입 변수명; (예: int number;)
초기화: 변수명 = 값; (예: number = 10;)
데이터 타입: int, float, double, char, string, bool 등
(변수: 값을 담아두는 곳)
조건문과 반복문
조건문: if, else if, else (예: if (조건식) { 실행 코드 } else { 실행 코드 })
반복문: for, while, do-while (예: for (초기화; 조건식; 증감식) { 실행 코드 })
배열
배열 선언: 타입[] 배열명; (예: int[] numbers;)
배열 초기화: 타입[] 배열명 = new 타입[길이]; (예: int[] numbers = new int[7];)
배열 요소 접근: 배열명[인덱스] (예: numbers[0] = 10;)
함수
함수 정의: 접근제한자 반환타입 함수명(매개변수) { 실행 코드 } (예: public int Add(int a, int b) { return a + b; })
함수 호출: 함수명(인수); (예: int result = Add(3, 5);)
클래스와 객체
클래스 정의: class 클래스이름 { 멤버들 } (예: class Person { string name; int age; })
객체 생성: 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이름(); (예: Person person = new Person();)
객체 멤버 접근: 객체명.멤버명 (예: person.name = " LUNA";)
상속
클래스 상속: class 자식클래스명 : 부모클래스명 { } (예: class Student : Person { })
메서드 오버라이딩: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를 재정의
(메서드: 행동 , 클래스에서 실제 행동을 일으키는 , 동사 나 동사+명사 식으로 정하기)
연산자
수식연산자 a = b + c;
증감연산자 a++;
할당연산자 a += b + c;
논리연산자 a &&b
비트연산자 a ^ b
시프트연산자 a >> 2
관계연산자 a > b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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