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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(Object) : 객체는 상태(attribute,속성)와 행동(method)을 가지는 기본 단위
객체는 붕어빵
- 속성: '색깔', '모델', '제조사'
- 행동: '달리다', '멈추다'
- 클래스에서 실제 행동을
- 동사 , 동사+명사로 이름
클래스(Class) :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또는 설계도
객체는 붕어빵틀
- 클래스:자동차
- 객체: 벤츠,포르쉐,아우디
(접근제한자) class (클래스명) {
속성;
메서드() }
}
(접근제한자) class (클래스명) {
멤버변수;
메서드() }
}
객체지향 언어 장점
- 코드의 재사용성
- 유지보수 GOOD
- 대규모
객체지향 언어 단점
- 객체에 따른 용량 증가
using System;
public class Student
{
// 멤버 변수(속성)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studentID;
// 생성자
public Student(string name, int studentID)
{
this.name = name;
this.studentID = studentID;
}
// 메서드
public void Info()
{
Console.WriteLine("이름: " + name);
Console.WriteLine("학번: " + studentID);
}
}
public class Program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// 인스턴스 생성
Student student = new Student("Clair", 20231122);
// 정보 출력
student.Info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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