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/C#

5. C# 객체와 Class(클래스)

Clair_de_Lune 2023. 11. 22. 10:3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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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(Object) : 객체는 상태(attribute,속성)와 행동(method)을 가지는 기본 단위

객체는 붕어빵

  • 속성: '색깔', '모델', '제조사' 
  • 행동: '달리다', '멈추다'
  • 클래스에서 실제 행동을
  • 동사 , 동사+명사로 이름

클래스(Class) : 클래스는 객체를 생성하기 위한 틀 또는 설계도

객체는 붕어빵틀

  • 클래스:자동차
  • 객체: 벤츠,포르쉐,아우디

 

(접근제한자) class (클래스명) {

 

속성;

메서드() }

}

(접근제한자) class (클래스명) {



멤버변수;

메서드() }

}

 

객체지향 언어 장점

  • 코드의 재사용성
  • 유지보수 GOOD
  • 대규모 

 

객체지향 언어 단점

  • 객체에 따른 용량 증가
using System;

    public class Student
    {
        // 멤버 변수(속성)
        private string name;
        private int studentID;

        // 생성자
        public Student(string name, int studentID)
        {
    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    this.studentID = studentID;
        }

        // 메서드
        public void Info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이름: " + nam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학번: " + studentID);
        }
    }

    public class Program
   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)
        {
            // 인스턴스 생성
            Student student = new Student("Clair", 20231122);

            // 정보 출력
            student.Info();
        }
   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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