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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과 같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-Oriented Programming (OOP)은 프로그램들을 객체들의 집합으로 생각
S
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(SRP, 단일 책임 원칙)
-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원칙
- (모든 클래스는 각 하나의 기능만 가지는것)
O
Open-Closed Principle (OCP, 개방 폐쇄 원칙)
-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며 수정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는 원칙
- 기존코드 변경 X 기능 추가 O
L
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(LSP, 리스코프 치환 원칙)
- 자식 클래스는 그 부모 클래스로 언제나 대체가능 해야 되는 원칙
- 클래스의 확장과 재정의를 통해 만들면 원래 클래스 역할을 대신가능
- 다형성 원리
I
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(ISP,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
- 사용자는 자신이 이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에 의존 관계를 가지면 안된다는 원칙
- 하나의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보다 여러 개 구체적인 인터페이스가 좋다
D
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(DIP, 의존 역전 원칙)
- 추상화 인터페이스에 의존하며 구체화 구현된 클래스에 의존하지 말라는 원칙
SOLID원칙 장점
유지보수성, 재사용성, 유연성
oop의 4가지 특징은 다음 시간에...
OOP: 추상화, 다형성, 캡슐화, 상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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