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1. C # 계산기 (Win Form)
- 스트링 문자열 더qmf 변환 활용
- Button button = (Button)sender; //버튼 가져오기 활용
- currentNumber += button.Text; // 텍스트 currentNumber에 추가
- Txt.Text = currentNumber; 출력
- Number += button.Text; // 텍스트 가져오기
- 시간나면 C# 열거자 학습
private string currentNumber;
private string operation;
private double result;
(변수 선언합시다.)
(버튼 1: 숫 )
private void button1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Button button = (Button)sender; // 클릭된 버튼 가져오기
currentNumber += button.Text; // 텍스트 currentNumber에 추가
Txt.Text = currentNumber;
}
(버튼 2 : - 빼 )
private void button2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Button button = (Button)sender;
operation = button.Text; //텍스트 저장
result = double.Parse(currentNumber); //double로 바구고 result에 저장
currentNumber = "";
//빼기
}
(버튼 3 : = 등)
private void button3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double Number = double.Parse(currentNumber); // double변환해
switch (operation)
{
case "+":
result += Number; // 덧+
break;
case "-":
result -= Number; // 뺄-
break;
case "*":
result *= Number; // 곱*
break;
case "/":
result /= Number; // 나누기 /
break;
}
Txt.Text = result.ToString(); // 결과: 문자열 바꾸고 출력
currentNumber = "";
}
(버튼 4 : C 초기화)
currentNumber = "";
operation = "";
result = 0; // 초기호ㅏ
Txt.Text = "";
'IT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9. C# 다형성 (Polymorphism) (0) | 2023.12.01 |
---|---|
8. C# 추상화 (Abstraction) 와 캡슐화 (Encapsulation) (0) | 2023.11.23 |
7. C# 인스턴스 (Instance) (0) | 2023.11.23 |
6. C# 객제치향 프로그래밍 OOP, S.O.L.I.D 원칙 (1) | 2023.11.22 |
5. C# 객체와 Class(클래스) (1) | 2023.11.22 |